수입차 정비의 입문, 과연 무엇이 문제인가.

국산차 정비에 몸을 담고 있는 정비사 대표님들과 직원 분들께서는 처음 정비에 입문 시 무엇이 고민이었을까요?
기초부터 숙련된 미케닉이 되는 과정에 있어,주변 분들의 도움이나 교육을 리드해 주는 단체가 하나 쯤 있었으면 좋겠다고 한 번 쯤 행각해 보셨을 것입니다.

저 역시도 기능장을 취득하고 기술사를 공부할 때 어려움이 많았습니다. 자료를 찾아 직접 발품 팔았고 교제비만 하더라도 꽤 부담 이였습니다. 거기다 5년이란 세월을 도서실에서 밤낮없이 고생한 기억이 아직도 생생합니다. 합격자 발표일만 되면 위경련에 장염만 수 차례 일어나 병원 신세를 지고, 지금 생각하니 고생한 만큼의 댓가를 얻었다고 생각합니다. 

그 과정들을 돌아보면서 저는 이렇게 다짐 했습니다. 수입차 정비에 입문하고자 하신는 분들 그리고 이미 입문하였지만 어려움을 느끼고 있는 분들에게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준다면 힘든 시기를 좀 줄여드릴 수 있겠다고 말입니다.

그런 생각 하에 프라이스를 설립하게 되었습니다. 프라이스 협력점은 차량이 입고되면 정비소 대표님께서 차량에 진단기를 연결하고 넷미팅을 통해 진단, 견적 그리고 부품 탈부착 방법을 일괄적으로 어시스트 받을 수 있어야 한다 라는 생각을 현장에 접목 시켰습니다. 

수입차 정비에 대한 열정으로 교육을 받으러 전국을 이동하고 또 교육을 이수한다 한 들 당장에 실무에 활용하기엔 다소 무리가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. 또한 정비소의 과잉정비, 불법정비, 불량정비에 대한 법적 대응 그리고 미수금과 같은 고객과의 출동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존재하지만 그 부분은 놓치고 있는 분들이 많아 안타까운 마음입니다. 

이런 여러가지 생각들을 종합적으로 한대 묶어 이번 전국 순회교육에 나서게 되었습니다. 저 마다 하나의 현상을 해석하는 방법이 여러 가지 기에, 제가 어떻게 비춰질 지는 잘 모르겠으나, 저는 정비소 경영과 정비사가 고생한 부분을 쉽게 풀 수 있는 매개체로써 프라이스를봐 주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.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. 그럼 교육 때 뵙겠습니다.

- 이태헌 차량기술사 - 


+ Recent posts